본문 바로가기
Travel/Lisbon 2018

리스본 숙소: 에어비앤비

by coco_yj 2020. 8. 25.

지난 스페인, 포르투갈 여행에서 숙소는 모두 에어비앤비를 통해 예약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숙소컨디션도 좋고 만족스럽게 지냈던 리스본의 에어비앤비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위치는 구글맵에서 찾아보면 이렇구요. (파란색 핀)

지하철역에서 도로를 쭉따라 나오면 되고 큰 도로가에 있어서 찾기도 쉽고 혼자 다녀도 무섭지 않았던게 좋았어요.

 




오른쪽 건물 아치형 계단 입구의 바로위가 숙소
숙소창가에서 왼쪽편을 내려다본 모습
숙소 맞은편 건물과 사이에 이어진 길



제가 찍은 사진이 많지 않아 전체적인 사진은 에어비엔비 사이트에서 가져왔는데
실제로 본 모습이랑 거의 99% 일치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출입문을 들어오면 보이는 거실 모습입니다.
왼편으로 싱크와 부엌, 거실 모습이 보이고 맞은편에는 침실, 오른쪽에는 화장실이 있어요.

창문이 크게 있어 채광도 잘되고, 천장도 높고 식탁, 소파 등 몇일 지내기에 부족함 없게 갖춰져 있었어요.

거실 모습
거실 모습 하나 더
내가 찍은 거실 - 조금 어둡지만 사이트 사진과 거의 동일
거실 소파와 티비



부엌에 싱크대, 전자레인지, 토스크기, 그릇, 식기류도 있고 커피캡슐머신도 있어서 아침에 몇번 커피를 내려먹었어요. 커피캡슐 하나당 얼마씩 싱크대 위에 올려놨어요 ㅎㅎ

내가 찍은 부엌
에어비앤비 사이트에 올라온 부엌 사진



화장실도 널찍하고 채광, 환기가 잘되고 샤워부스 크기도 넉넉했고 거울도 컸어요.

화장실



여긴 숙소 뒷편으로 이어지는 길인데요, 여기를 쭉 따라 올라가면 리스본 전망을 한눈에 보기 좋은 상 조르주 성이 나온답니다.





여긴 침실이에요.
퀸사이즈 침대, 작은 책상, 의자, TV, 옷장, 거울, 금고 등이 있고 침대 양옆으로 협탁과 조명도 있어요.
침실에도 창이 크게 나있고 침구도 너무 가지런하고 정갈하게 정리되어 있어요.
제가 퇴실날 짐을 맡겨두고 잠깐 외출하고 왔는데 밖에서 보니 호스트가 창문을 열고 침구를 햇볕에 말리면서 먼지도 털고 소독을 하고 있더라구요. 청결에 많이 신경 쓰는듯했어요.

침실 침대
침실 내 옷장 - 내부에 금고 있음
침실 모습




유럽 건물이 보통 오래되서 불편한 경우가 많은데 현대적으로 리모델링이 되어있어 시설이나 가구가 깨끗하고 이용하기에 편했고, 호스트가 관리를 잘하는 숙소구나 싶었어요.


숙소 내 창문이 많은데 블라인드도 하나하나 다 설치되어 있고 아래 보이는것 처럼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셔터? 같은게 내려와서 사생활 보호나 암막, 방음 기능을 하더라구요. 이건 한국에서도 못본건데!

숙소에서 내려다본 뒷길

 

뒷길에서 올려다본 숙소. 흰색 셔터? 내려놓은 상태




구경하고 밤늦게 들어와 찍어본 숙소 모습

 

 

그리고 마지막으로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호스트가 친절하고 피드백도 빨랐다는거에요.
예약부터 리스본에 도착해 숙소로 올때까지도 거의실시간으로 메세지 응답을 받았어요. 사실 첫날에 모든게 만족스러웠지만 숙소이용 설명을 들으면서 마음에 좀 걸렸던게.. 제가 3박을 하는데 욕실에 수건이 기본수건1장, 샤워수건1장 이렇게 밖에 없더라구요.
그래서 수건을 더 줄수 없냐고 물었더니, 두장이면 3박에 충분하다고 여긴 호텔이 아니라고 제가 좀 무리한 요구를 하는것처럼 얘기하길래 기분이 살짝 안좋았는데, 다음날 아침에 자기 와이프가 수건을 몇장 더 가져다 줄거라고 메세지를 보내왔고 외출하고 돌아오니 수건이 식탁위에 몇장 더 올려져 있더라구요. (그러면서도 이건 일반적인게 아니라구 하길래 저도 우리나라에선 하루에 한장 쓰는게 일반적이라고 답장을 했죠. 사실 아침 저녁 2장이지만..ㅋㅋㅋ)
이건 약간 생활방식 차이? 숙소 차이일수도 있을 것 같은데 어쨌거나 게스트를 배려해준거에 대해 고맙게 생각해요.


숙소 컨디션 자체도 좋았고 산타후스타 엘리베이터가 있는 중심가, 광장, 전망대 접근성도 좋고 가까이에 트램정류장 있어 교통도 편리해서 아주 만족스러운 숙소였어요.

www.airbnb.co.kr/c/yujinj305?referral_share_id=8b24c425-03ea-488d-be6e-ecb0e497887e

 

첫 여행에서 ₩45,000 할인 혜택을 받으세요!

 

www.airbnb.co.kr

 

 

 

댓글